오늘의 화장: 샤넬 288 로드무비를 활용한 뢐 펑키 블루 스모키 화장대

어제 저녁에 침대에 누워 폰서핑을 하면서 뒹굴다가, 혹시 샤넬 겨울 메이크업 제품 비디오가 있을까 싶어서 샤넬 채널에 들어갔는데 아쉽게도 새 업로드는 없었다. 서운한 마음을 뒤로 하고 가을 컬렉션을 활용한 비디오를 보았다. 골자는 레캬통브르 288 로드무비를 활용한 블루 스모키. 모델은 블루 스모키에 밝은 오렌지립을 선택하면서 살짝 안드로메다룩이 완성되면서 그 비디오는 엄청난 수의 디스라이크를 받게 되었는데... 

궁금하신 분들은 이 비디오 클릭:
(썸네일만 봐도 좀 어마어마한 느낌이 ㅋㅋ)





어쨌든 나는 이 비디오를 보고 다시 서랍 속에 잠들어있는 288을 좀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오늘 아침 출근메이크업으로 288을 활용한 블루 뢐 펑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해보았다.

 
주요 준비물:
샤넬 레캬통브르 288 로드무비와 사진엔 없지만 샤넬 아이섀도 듀오 브러시
샤넬 루쥬 알뤼르 잉크 156 로스트
샤넬 블뢰 드 샤넬 오드파퓸 샘플


과감한 푸른 스모키에 밝은 립까지 하면 내 얼굴엔 재앙이기 때문에 립은 누드톤으로 낮춰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오늘의 의상과 스타일에 맞춰 중성적이고 보이쉬한 느낌을 내기 위해 샤넬닷컴 주문 때 샘플로 받은 블뢰 드 샤넬 샘플을 출동시켰다.

특히 288 팔레트를 사용한 눈화장은, 기존 내가 하던 한 가지 색깔만을 활용하던 간단 메이크업이 아니라, 유튜뷰 튜토리얼을 따라 파레트의 4색 모두를 사용한 정성들인 메이크업을 해보기로.


우선 샤넬 일뤼죵 동브르 크림 섀도우 어반 (짙은 네이비/퍼플)을 사용해 아이섀도 베이스를 깔아준다. 크림섀도를 사용하고 안 하고에 따라 아이메이크업의 인텐시티/강렬함이 크게 영향을 받는다. 짙은 스모키를 하기 위해 낭낭하게 크림 섀도 베이스를 깔아줍니다.

그 다음, 파레트 좌측 하단의 매트한 블루 색상을, 아이섀도 듀오 브러시의 셰이더 부분 (납작한 부분)을 사용하여 꼭꼭 눌러주다가 양옆으로 살살만 밀어주는 색칠 작업을 합니다. 너무 문대면 얼룩덜룩해지기 때문에 꼭꼭꼭 누르고 살살살 밀어주는 정도로 색깔을 강렬하게 올려줍니다.

그 다음, 같은 브러시의 블렌더 (통통하고 널럴한 부분) 에 우측 하단 매트 베이지 색상을 사용해 경계를 풀어주듯 앞뒤로 왔다갔다하며 블렌딩을 시켜줍니다. 간단하게만 해주세요.

그리고 팔레트의 우측 상단 펄 구리? 금동? 색상을 블렌더에 살짝 뭍혀 매트 베이지 색상 윗 부분을 덮어주듯이 앞뒤로 살짝 블렌딩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삼각존 전용 작은 브러시로 (나는 조에바 프레사이즈 아이섀도 어쩌구 브러시를 사용함) 파레트 좌측 상단 펄 블루 컬러로 삼각존을 채워줍니다.




그럼 이런 눈 화장이 (눈썹 짝짹이는 무시해주십사~):

금동색의 경계 블렌딩이 제대로 풀어지지가 않았다 ㅜㅜ 그래도 첫 시도에 이정도면 괜찮은 것 같아~ (자신에게 한없이 관대함 ㅋ) 확실히 한 가지 색상으로 눈두덩만 덮어줬을 때랑은 느낌이 다르다. 음영의 깊이라든지 좀 입체적인 느낌의 차이가 느껴진달까?



이렇게 뢐 펑키 블루 스모키를 골자로 한 오늘의 스타일은 대략 이렇다:

짜라에서 10유로 주고 산 겨자티셔츠
어반 아웃피터즈에서 8유로 주고 산 초커
어반 아웃피터즈에서 6유로 주고 산 링귀걸이

이렇게 좀 펑키펑키 다크발랄한 느낌을 내 보았다. 오늘의 화장, 성공!





덧글

  • cmml 2017/12/07 03:11 # 답글

    인스타에서 이거 보고 무슨 아이돌인줄 알았구여?? 브롯님 정말 안어울리는 화장이 없음여...
  • 브롯 2017/12/11 18:18 #

    흑흑 항상 과분한 칭찬 던져주시는 센치밀리님께 저 몸둘바를 모르겠구요? (배배꼰다)
    화장이 점점 짙어질 수록 저녁에 쌩얼 보면 스스로 놀랍니다 ㅋㅋㅋㅋㅋ
  • 쭈꾸미 2017/12/07 07:29 # 답글

    오오 진짜 이쁜 롹스타네요ㅋㅋ
    화장,쵸커,노랑티까지 삼위일체!!완전 찰떡!!!
    전 여태껏 중 가장 취향인 화장이예요ㅎㅎ
    걸크러쉬!!!!!!!!!
  • 브롯 2017/12/11 18:20 #

    꺅 쭈꾸미님 >.< 감사감사합니닷
    진짜 초커와 노란티 20유로의 버짓으로 스타일 변신 완☆성 하였습니다 히히히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나이가 30줄인데 너무 어린척 하는건가 좀 찔렸는데 반응이 좋아서 으쓱으쓱 ㅋㅋㅋ ☆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
  • 센티 2017/12/07 12:56 # 답글

    오 저런 컬러도 소화하시다니 +_+ 저는 저런 컬러는 로드샵으로만 삽니다 몇번 못쓸걸 알기에 ㅠㅠ
  • 브롯 2017/12/11 18:23 #

    뭔가 쨍한 파란색이 예뻐서 한 번 화장하면 뙇 예쁜데 사실 매일같이 손이 가게되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한 번 쓸 때 정성을 다해서 퍽퍽 써줍니다 ㅋㅋㅋ 사실 평생 써도 다 못쓸 것 같아요 ㅠㅠ 한국 로드샵들 섀도우가 좋다는 얘기도 많이 듣고 유튭에서도 많이 보는데 독일 드럭에서는 아직 그렇다할 섀도템들을 못찾았어요 흑흑 ㅜㅜ
  • 무료한 레마 2017/12/09 11:35 # 답글

    브롯님 혹시 이 동영상 보셨나용??
    https://youtu.be/DLH7MCURpQ8
    아르마니+블루스모키라 보면서 브롯님 생각났어용
  • 무료한 레마 2017/12/09 11:36 #

    앗 앙대 링크가 안 걸리네요ㅠㅠㅠㅠ
    Lisa Eldridge의 MIDNIGHT SMOKEY BLUES입니당!
  • 브롯 2017/12/11 18:28 #

    꺅 레마님!!! 네 저도 며칠 전에 유튜뷰 돌아다니다가 리사 엘드리지 블루 스모키보고 깜놀했어요 ㅋㅋㅋ 심지어 아르마니 아이틴트를 사용한... 취향저격 메이크업... 리사 엘드리지가 아르마니 제품 많이 쓰지 않는데 아이틴트로 포인트 뙇 주는 거 보고 하아 이거 사야돼 ㅜㅜ 했다가 아니야 ㅜㅜ 비슷한 색깔 있잖아 ㅜㅜ 하고 겨우 눌렀어요....!
    평소 즐겨보는 유튜벼 중 한 분인데, 과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메이크업해서 항상 잘 보고 있다가 이번 블루 스모키 영상은 정말 눈에만 포인트 간단하게 뙇 준,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스타일이어서 보고 눈에 하트 뿅뿅 했답니다.
    올해 가을/겨울 트렌드가 정말 블루인가봐요. 리사 엘드리지 영상 보고 또 돌아다니다가 kathleenlights라는 유튜벼의 블루 스모키도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는 리사 엘드리지가 더 제 취향이었어요 ㅎㅎ
    꺅 제 생각을 해주셔서 감사해요 힛힛♡ 이번 주에도 블루 스모키 한 번 해봐야겠어요, 레마님도 즐거운 한 주 보내셔요!!! :)
  • 봉봉 2017/12/10 21:22 # 삭제 답글

    화장하고 단발머리가 너무 세련되게 잘 어울려요!
  • 브롯 2017/12/11 18:29 #

    우와 봉봉님~~ 감사합니다 +_+ 저게 셀카라서 좀 익스트림하게 분위기가 좋게 나온 경향이 좀 있어요 실제로 보면 여전히 약간 빙구스러움이 있는데 ㅋㅋㅋ 그래도 스타일 컴포트존을 좀 깬 느낌이라 뿌듯뿌듯 하답니다. 응원 감사해용, 즐거운 한 주 보내셔요!☆
댓글 입력 영역


광고